회원 로그인 창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더 골(The Goal) - 성과관리 리더십


더 골(The Goal) - 성과관리 리더십

이재형 | 플랜비디자인

출간일
2020-09-10
파일형태
용량
10 K
지원 기기
PC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어떤 조직의 리더의 이야기이다. 팀의 팀장이었는데, 조직차원에서 보았을 때는 크지 않은 규모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었다. 그래서 였을까, 조직에서 인정받기 위해 매출에 집착하는 모습을 보였다. 매출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았고, 프로젝트가 마무리 되고 보고를 할 무렵 결국 서류상 숫자를 만져서 성공적인 사업 결과를 보고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회의감을 느낀 팀원들은 결국 하나 둘 떠나게 되었고, 팀장은 조직에서 하루하루를 버티는 생활을 하고 있다는 이야기였다. 무엇이 그를 그렇게 만들었을까? “난 최선을 다했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한 나에게 아무도 손가락질 할 자격이 없다” 이렇게 이야기할지도 모른다. 안타까울 뿐이다. 그에게 성과관리란 매출상승이고 매출상승을 위해 어떤 행위도 용인되었던 것이다. 요즘같은 세상에 그런 사람이 있겠냐 싶겠지만, 실제로 목표달성을 위해 구성원과 조직을 힘들게 하는 사람들이 있다. 저자는 성과관리를 세가지 차원에서 접근해야 한다고 말한다. 먼저는, 성과 추진의 주체인 구성원에 대한 ‘사람 경영’ 이다. 둘째로는 각각의 사람들이 진행하는 일을 관리하는 ‘일 경영" 마지막으로 단위조직의 성과를 관리하는 ‘조직 경영" 이라고 이야기 한다. 저자는 성과관리를 경영이라고 이야기하는데, 고개가 끄덕여졌다. 실제로 조직은 규모의 크기가 나뉘어져 있는 것 같지만 실제로 일을 하는 프로세스를 살펴보면 작은 단위 중심으로 일이 일어난다. 그리고 큰 규모 기업의 어떤 프로젝트는 작은 규모 기업의 핵심 사업모델인 경우를 보게 된다. 결국 각각의 팀은 작은 회사인 것이고 팀의 리더는 경영자의 역할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올바른 경영을 배워야 하고 리더십을 고민해야 하는 것이다. 저자는 성과관리에 대해 오랜시간 고민하고 연구해왔다. 그런 고민의 결과가 오늘도 현장에서 사람과 일과, 조직 사이에서 고민하는 리더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저자소개

Nextedu 리더십연구소 소장
삼성, SK, 농협중앙회, 농협은행에서 17년간 조직 생활을 했다.
조직 생활의 대부분을 인사/교육(HR : Human Resources) 분야에서 보냈으며, 2012년 부터 농협대학교의 전임교수로 임용되어 대학 강단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고려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했다.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기업교육(HRD) 전공으로 교육학 석사를, 숭실대학교에서 인사/조직(리더십) 전공으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강의 및 연구 분야는 성과관리, 성과평가, 팀장 리더십, 나쁜 리더십 버리기 등이며, 관련 분야의 저서로는 <최고의 조직을 만드는완전한 리더십>, <나는 인정받는 팀장이고 싶다>, <나는 (***) 팀장이다>가 있다.

이메일 shpath@naver.com
블로그 http://blog.naver.com/shpath

목차

저자소개
프롤로그_성과관리가 팀장의 경영인 이유
1. 리더의 역할과 책임
2. 목표 설정
3. 실행 촉진 및 모니터링
4. 평가/보상
에필로그_조직 구성원인 개인은 목적(Goal)을 추구하는 존재입니다
참고 도서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