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기도하는 즐거움


기도하는 즐거움

<마이클 리브스> 저/<송동민> 역 | 이레서원

출간일
2020-07-17
파일형태
ePub
용량
29 M
지원 기기
PC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기도는 우리의 독립적인 성향과 개인적인 야심을 내려놓는 일이다.”

그리스도인이라면 누구나 기도를 잘하고 싶어 하지만, 생각대로 잘 되지 않는다. 새해가 되면 기도 다이어리를 구입해서 기도 제목과 응답 내용을 기록하기 시작하지만, 대략 2월 이후에는 빈 페이지로 남아 있는 경우가 허다하다. 하루를 기도로 시작해 보려고 30분 일찍 기상 알람을 맞춰 놓지만, 이것도 작심삼일에 그칠 때가 많다. 바쁜 중에도 하루에 세 시간씩 기도했다는 마르틴 루터나 기도 응답을 5만 번 받았다는 조지 뮬러와 비교해 보면, 자신의 기도 생활은 보잘것없어 보이기만 한다.

그러나 기도는 그리스도인이 수행해야 할 의무라기보다, 삼위 하나님의 사랑의 교제에 참여하는 복된 일이다. 마이클 리브스는 우리가 어떻게 하면 그 교제에 참여해서 기도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을지를 이야기한다. 이 책은 기도와 관련된 문제에서 시작해서, 기도 이론을 진지하게 다루고, 기도할 것을 권면하며 끝을 맺는다. 지금까지 ‘기도’에 대해 수많은 책이 나왔지만, 이 주제를 또 다른 관점과 깊이 있는 신학과 아름다운 문체로 이야기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이 여전히 남아 있음을 이 책이 보여 준다. 기도하기가 힘들고 기도 시간이 무미건조하게 느껴질 때마다 이 책을 꺼내어 다시 읽어 보기를 권한다. 읽고 생각하고 적용할 때마다 새로운 깨달음이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런던 킹스 칼리지에서 조직신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런던 랭엄 플레이스에 있는 올 소울스 처치의 목회자로, 영국 대학기독인회(Universities and Colleges Christian Fellowship)의 신학 자문위원으로 섬겼다. 교부와 종교개혁 신학을 바탕으로 신론, 기독론, 인간론, 구원론 등 조직신학 분야에 관심을 두고 연구하고 있다. 현재 영국 옥스퍼드에서 여러 학자들을 모아 연합 신학교 사역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 학교의 학장이자 신학교수로 섬기고 있다. 저자는 전통적인 교리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되살려 내어 탁월하게 소개하며, 특히 오늘날 종교개혁 신앙으로 살아가는 의미에 대해 각별한 관심을 두고 강연 및 저술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꺼지지 않는 불길』『선하신 하나님』『그리스도, 우리의 생명』(복 있는 사람), Introducing Major Theologians(복 있는 사람 출간 예정) 등이 있다.

목차

1. 기도의 문제
2. 기도란 무엇인가?
3. 도와주세요!
4. 우리는 모두 죄인이다
5. 하나님의 말씀에서 흘러나오는 기도
6. 예수님처럼 기도하기
7. 우리의 아버지이신 하나님께 기도하기
8. 모든 상황 속에서 기도하기
9. 하나님께 의존하기
10. 성령님이 우리를 도우신다
11. 기도할 때, 성령님은 우리가 그리스도를 닮아가게 하신다
12. 성령님은 하나님과의 교제 안에서 우리를 하나로 모으신다
13. 하나님의 생명을 누리기
14. 기도로써 믿음을 실천하라!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