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고린도에서 보낸 일주일


고린도에서 보낸 일주일

<벤 위더링턴 3세> 저/<오현미> 역 | 이레서원

출간일
2020-07-17
파일형태
ePub
용량
66 M
지원 기기
PC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1세기 고린도 사진과 설명을 곁들인 이 흥미로운 이야기는
고린도 서신의 세계를 들여다볼 수 있는 창을 제공한다.”

벤 위더링턴 3세는 신약 주석을 여러 권 저술한 저명한 신약학자이다. 그는 바울이 세운 고린도 그리스도인 공동체에 얽힌 역사적 사실에 토대를 두고, 주인공 니가노르의 회심 이야기를 전개해 나간다. 니가노르가 고린도에서 사업을 하고 여러 갈등을 겪는 과정을 함께하면서, 우리는 바울을 만나고 그곳 그리스도인 공동체에 들어가게 된다. 그 과정에서 우리는 신약 성경 세계의 주요 지역인 고린도에서의 생활을 잊을 수 없는 방식으로 경험한다.

이 책은 우리를 로마령 고린도의 일상생활 속으로 데려간다. 저자는 이야기 진행에 맞춰서 로마의 노예제도, 정치제도, 목욕탕 문화, 후원 제도, 검투사 생활, 고린도가 멸망당하고 로마 식민지로 재건된 일, 가정교육 등 다양한 주제를 사진과 지도와 도해를 곁들여 자세히 설명한다. 지혜(sophia), 지식(gnosis), 수사학(레토릭, logos)에 심취한 고린도 문화를 설명하고, 그뿐 아니라 사회 계급, 명예, 후원, 상호성, 구원, 신(神), 예언, 공동체 개념 등과 관련해서, 그리스-로마 사회와 기독교가 어떻게 다른지를 보여 준다. 이 모든 설명은 이 책의 전체 스토리와 잘 어우러진다.

우리는 이 책을 읽으면서 1세기 그리스-로마 세계에서는 어떻게 생활했는지, 그 당시 그리스도인들은 어떻게 예배를 드리고 신앙생활을 했는지 등을 구체적으로 체험하게 된다. 이 책은 바울이 사역하던 당시 고린도를 이해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필독서이다.

저자소개

현재 애즈베리 신학교 신약학 교수이다.
고든콘웰 신학교(M.Div.)와 더럼 대학교(Ph.D.)에서 공부했으며, 애슐랜드 신학교, 밴더빌트 대학교, 듀크 신학교, 고든콘웰 신학교에서도 강의했다. 세계적인 복음주의 신학자이며, 명망 있는 SNTS(a society dedicated to New Testament studies)의 선출 회원이다.
이탈리아, 그리스, 터키, 이스라엘, 요르단, 이집트 등 성경과 관련된 장소에서 수많은 답사 여행을 인도하고 있으며, 예리한 역사적·문화적 분석을 통해서 성경 텍스트에 생기를 불어넣는 것으로 유명하다. 전 세계적인 강사이며, 라디오와 텔레비전 방송에도 자주 출연하고, 블로그 patheos.com을 운영한다.
The Jesus Quest(1995), The Paul Quest(1999), Invitation to the New Testament(2017), Biblical Theology(2019) 등 40권 이상의 책과 6권의 주석을 썼다. 국내에 번역된 책으로는 『평일의 예배, 노동』, 『예수님의 경제학 강의』(넥서스CROSS) 등이 있다.

목차

1. 포세이돈의 복수
2. 이스트미아와 이스트미아 대회
3. 파울로스, 브리스길라, 아굴라
4. 에라스도의 가정
5. 적에게 적의를 불러일으키다
6. 갈리오의 담즙
7. 에라스도가 실종되다
8. 제안
9. 재판받는 파울로스
10. 율리아의 기도와 니카노르의 경호원
11. 인슐라와 안식일
12. 파울로스, 브리스길라, 에라스도
13. 디에스 솔리스(Dies Solis): 태양(Sun)/아들(Son)의 날 아침
14. 태양의 날 오후
15. 그날 하루의 끝
추신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