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지구의 고아들


지구의 고아들

<바이 신이> 저/<김지민> 역 | 페리버튼

출간일
2023-09-20
파일형태
ePub
용량
31 M
지원 기기
PC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나는 동물 고아원에서 사랑을 보았습니다.”
전 세계 고아 동물, 그리고 그들 곁을 지키는 사람에 대한 진실한 기록들


저자는 우연한 기회에 남아프리카의 코뿔소 고아원에 갔다가 새끼 코뿔소에게 들이받힌다. 이를 계기로 약 4년 동안 전 세계 동물 고아원을 취재하고, 직접 다큐멘터리로 제작해서 야생 동물이 처한 실상을 세상에 알렸다. 그렇게 만든 [지구의 고아]라는 다큐멘터리 시리즈는 제56회 금종상 자연과학 및 인문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진행자상에 노미네이트 되었고, 아시아권에서 가장 권위 있는 TV 시상식인 '아시아 TV 어워드'에서 대상을 받았으며, 2022년 휴스턴 국제 영화전에서는 최고 다큐멘터리 상을 수상했다.

이 다큐멘터리에는 다른 자연 다큐멘터리에 흔히 나오기 마련인 웅장한 자연 광경이나 경외감이 드는 야생의 모습이 담겨 있지는 않다. 그보다는 인간에 의해 상처받은 동물의 모습, 인간이 준 상처를 회복시키려 노력하는 또 다른 사람들의 모습이 진솔하게 담겨 있다. 그러한 솔직함과 따뜻함이 잘 드러나 있기에 이 무모해 보이는 프로젝트가 서서히 대중의 반향을 얻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어려움이 있더라도 굴하지 않고 끈기 있게 한 발 한 발 나아가는 저자의 모습과 동물을 위해 자신의 삶을 기꺼이 희생하는 여러 인물의 모습은 큰 울림으로 다가온다.

책에서는 해당 다큐멘터리에서 다룬 내용 및 다큐멘터리 제작 과정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풀어내고 있다. 프로젝트를 성사시키기 위해 저자가 직접 발로 뛰며 느꼈던 감정과 생각들이 솔직하게 담겨있다. 위험에 처한 동물을 구조하고, 치료해 다시 야생으로 방사하는 일련의 과정, 그리고 무한한 사명감으로 동물의 치유를 돕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읽는 이의 가슴속에 남아 자연 보전과 멸종 위기 동물에 대한 개념의 작은 씨앗이 뿌려지길 바란다.

저자소개

캐나다 맥길 대학교 미디어아트 학과를 졸업했다. TVBS 뉴스 정치 센터/국제 센터의 베테랑 기자, CTI 뉴스 국제 센터의 베테랑 기자로 활약했으며, 현재는 EBC 방송의 프로그램 <지구의 고아>, <타이완 1001가지 이야기>의 진행자 겸 제작자로 활동하고 있다. 20여 년 동안 미디어 경력을 쌓은 시사 탐사 보도 프로그램의 제작자 겸 진행자로, 신입 시절의 뜨거운 피와 열정을 여전히 간직한 채 세계 7개 대륙과 남극, 북극까지 돌아다니고 있다. 2016년 타이완에서는 처음으로 지구상에 있는 위험에 빠진 동물을 주제로 하는 자연 생태 다큐멘터리 <지구의 고아>을 제작했으며, 이 프로그램 제작을 일생의 과업으로 삼았다.

목차

저자 서문

제1장. 남아공: 코뿔소 고아원

지도에 나오지 않는 고아원
몸과 마음을 다친 새끼 코뿔소
악을 물리치는 뿔과 마귀의 밀렵
코뿔소에게 들이받혀서 탄생한 〈지구의 고아〉

제2장. 코스타리카: 나무늘보 고아원

지구에서 가장 느린 고아원
새끼 나무늘보들의 합동 수업
야생 방사한 나무늘보의 생존 도전

제3장. 러시아: 불곰 고아원

테디 베어 고아원
곰 사냥꾼 가족, 곰을 구하는 가족이 되다
얼어붙은 숲속에서 세상과 단절돼 살아가기
길가에 세워진 불곰의 무덤
그 후, 기린의 눈물을 보다

제4장. 스리랑카: 코끼리 고아원

코끼리를 지키는 가족
버려진 노동 코끼리의 슬픈 노래
사람과 코끼리의 따뜻한 교류와 충돌
골칫거리가 황금으로, 코끼리 똥 종이

제5장. 대만: 흑곰과 삵 고아원

우울증과 자해에 시달리는 흑곰
숲의 블랙박스를 연 여인
사라져 가는 산의 정령, 삵
강심장이 아니면 보전 활동을 할 수 없다

저자 후기
역자 후기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