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어둠을 끊어 내다 : 고린도후서


어둠을 끊어 내다 : 고린도후서

<존 배리> 저/<안규식> 역/<크레이그 바르톨로뮤 시리즈> 편 | 이레서원

출간일
2023-08-28
파일형태
ePub
용량
35 M
지원 기기
PC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이레서원의 [일상을 변화시키는 말씀] 시리즈는 2017년 6월 『하나님께 소리치고 싶을 때: 욥기』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성경 각 권 개론서 열 권을 출간했으며, 이 책들 모두 골고루 독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시리즈는 성경 각 권의 배경과 핵심 주제뿐 아니라 이 시대에 필요한 메시지를 다루는, 이론과 실제가 균형 잡힌 성경 개론서이며, 철학·종교·신학 교수인 크레이그 바르톨로뮤가 책임 편집자로서 각 권의 저자와 주제를 엄선했기에 독자들이 신뢰할 만하다. 이제 그 열한 번째 책으로 『어둠을 끊어 내다: 고린도후서』가 출간되었다.

고린도후서의 이야기는 고통과 아픔의 이야기다. 사도 바울은 자신이 설립한 고린도 교회와의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우리에게도 고통스러운 사연이 있고, 파탄 직전에 놓인 인간관계가 있다. 이 책에서 저자인 존 배리는 예수님의 모범에 비추어 이러한 상처를 어떻게 다뤄야 하는지를 살펴본다. 사람들과 화해해야 할 때와 그들과의 관계를 끊어야 할 때를 어떻게 분별할 수 있을까? 그런 상황에서 우리는 판단이 흐려질 수도 있다. 바울은 예수님의 구속하심 위에 우리 삶을 재건하기 위해서는 우리 안의 어둠과 다른 사람 안에 있는 어둠을 끊어 내야 한다고 말한다.

저자소개

페이스라이프 스터디 바이블(Faithlife Study Bible)과 렉섬 성경 사전(Lexham Bible Dictionary) 편집장이고, The Resurrected Servant in Isaiah, Connect the Testaments 등을 포함해서 30권 넘는 책을 저술하거나 편집했다. 렉섬 출판사(Lexham Press)의 창립 발행인이었으며, 바이블 스터디 매거진(Bible Study Magazine) 전 편집장이기도 하다. 개발도상국에 일자리와 교회를 만드는 데 전념하는 비영리 단체인 지저스 이코노미(Jesus’ Economy) 설립자 겸 CEO이며, 미국 교회가 빈곤을 완화하고 교회를 개척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돕는 일에도 힘쓰고 있다.

목차

1장 서론: 생명 줄
2장 그리스도인이 내려야만 하는 어려운 결정들
3장 모든 환난 중에서 우리를 위로하시는 하나님
4장 바울처럼 우리 자신을 변호하다
5장 얼룩말, 사자, 그리고 신학
6장 당신은 진정 누구를 위해 일하는가?
7장 기쁨과 근심, 그리고 화해
8장 가난한 사람들을 사랑하기
9장 어두움을 대적하는 영적 전쟁
10장 지극히 크다는 사도들, 그리고 그리스도 안에서 자랑하기
11장 결론

부록 A. 바울 신학에서의 육신과 율법
부록 B. 바울과 “셋째 하늘”
참고 문헌 / 주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