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옆집의 비혼주의자들


옆집의 비혼주의자들

<김지서> 저 | 고즈넉이엔티

출간일
2023-07-25
파일형태
ePub
용량
21 M
지원 기기
PC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서른셋 무해한 비혼주의자 수진의 삶을 집요하게 관찰하는 이야기, 『옆집의 비혼주의자들』이 출간됐다. 수진은 서울 강동구의 한 공립 중학교 국어교사이자 집안의 막내딸이며 무엇보다 비혼주의자다. 브런치에 비혼과 관련된 글을 연재하며, 필명은 페르소나 ‘블루스타킹’이다. 수진이 가진 원대한 꿈은, 비혼주의자들이 오순도순 모여 사는 ‘여성 비혼 공동체’를 만드는 것. 그리하여 송파구 가락동에 보증금 1억, 월세 200 아파트를 구하고, 함께 살 비혼주의자 다섯 명이 모인다. “비혼 해서 행복한 웃음 많은 여자들,” 비·행·소·녀가 순조롭게 결성되고 수진은 이제부터 펼쳐질 파라다이스 같은 비혼주의 공동체에 대한 꿈과 기대로 가득 차는데…… 현실과 이상의 낙차는 너무 컸다.

『옆집의 비혼주의자』는 비혼이라는 세계의 중심 혹은 가장자리를 서성이는 다양한 인간 군상들을 날카롭지만 감탄스럽도록 유쾌한 시선으로 담아내고 있다. 소설은 비혼주의의 이상적인 면을 내세우거나 비혼주의의 우월함을 설파하려 들지 않는다. 그저 삶의 한 형태로써 비혼주의를 선택한 개인의 자연스러운 삶을 한 발자국 뒤에서 바라볼 뿐이다. 그리고 결국 그 삶은 나와 우리, 모두의 삶과 닮아 있다.

비혼은 더 이상 미디어 속에서나 존재하는 허구 같은 이야기가 아니다. 우리의 삶에 한 발자국 가까이 온 것도 모자라 어쩌면 당장 옆집에 사는 누군가가 비혼주의자일 수도 있다. 청년세대의 비혼이 증가하고 있는 오늘, 『옆집의 비혼주의자들』은 묵직한 공감과 함께 참을 수 없는 웃음을 자아낼 것이다.

저자소개

1997년 1월 출생. 대학에서 국문학을 전공했다. 낸 책으로는 장편소설 『요산요수』가 있다. 두 번째 장편소설 『옆집의 비혼주의자들』은 서른셋, 무해한 비혼주의자 ‘수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수진을 중심으로 비혼주의자가 함께 사는 비혼 여성 공동체 ‘비행 소녀’가 꾸려지고, 벽 하나를 사이에 둔 비슷해 보이지만 너무 다른 다섯 타인의 본격적인 동거가 시작된다. 비혼을 바라보는 다섯 여자들의 각기 다른 시선, 그리고 사회의 시선이 공평하게 맞물려 이 시대에서 ‘비혼’을 한 번이라도 생각해본 사람이라면 너무 내 얘기 같아서 웃음 짓고 마는 이야기들. 집요하지만 해학적이고 너무나 개별적이지만 결국 우리 모두를 아우르는 힘을 가진 김지서 작가의 독보적인 세계가 또 한 번 탄생했다.

목차

1. 난 절대로 엄마처럼 살지 않을 거야
2. 자아실현의 욕구
3. 독박
4. HELP!
5. 두드려라, 그러면 열릴 것이다
6. 사랑하고 사랑받는
7. 넌 대체 누구 편이야?
8. 강한 부정은 강한 긍정이다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