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가장 귀한 선물


가장 귀한 선물

<강성운> 저 | 규장

출간일
2023-06-12
파일형태
ePub
용량
3 M
지원 기기
PC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새 가족의 궁금함에 답하고, 바르고 건강한 신앙생활을 열어주는 책
받는 이와 주는 이 모두를 위한 아름다운 선물


신앙생활의 궁극적 목적이 하나님을 알고, 믿고, 섬기는 일이라면 신앙생활을 하는 ‘현실적인 유익’은 무엇일까? 많은 답이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구원’이다. 아무리 열심히 신앙생활을 해도 구원을 얻지 못한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 하나님은 우리가 그분의 가장 귀한 선물인 ‘구원’을 받기를 원하시며, 그 선물을 받아들인 우리를 그분에게 가장 귀한 선물로 여기신다.

이 책은 초신자가 품은 궁금함에 답하면서, 구원에서 시작하는 바른 신앙과 건강한 교회 생활을 안내한다. 그러나 구원의 확신과 하나님에 대한 지식은 새 신자들만을 위한 것이 아니다. 진리 안에 바로 서지 못하면 아무리 열심을 내도 신앙생활이 아니라 종교 생활에 그치고, 이 혼란의 시대에 흔들릴 수밖에 없기에, 오래 믿은 성도도 새 신자의 첫 마음에서 늘 새롭게 시작하고, 바른 믿음의 경로로 나아가야 한다. 그래서 이 책은 새 신자와 오랜 신자 모두를 위한 필독서이자 선물이다.

삼위 하나님과 교회 생활에 관해 차근차근 쉽게 설명되어 있으며, 부마다 자기 신앙의 현재 상태를 진단하는 질문과 영접기도 및 이미 영접한 사람을 위한 고백기도도 실려 있어 전도 대상자를 위한 선물은 물론 교회의 새가족반 교재로도 적합하다.

저자소개

서울광염교회에서 12년간 부목사로 사역하던 중 하나님께 개척의 마음을 받은 곳은 제주였다. 전국에서 복음화율이 가장 낮고 18,000여 우상을 섬기는 그곳에 교회를 세우고, 가짜 복음을 전하는 사람도 그 가짜 복음에 미혹되는 사람도 많은 이 시대의 목회를 고민하던 그는 성도들이 신앙의 기초를 바로 세우고 영적으로 계속 성장하는 이 두 가지에 집중하기로 했다.

그 첫걸음으로 신앙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이들에게 하나님과 신앙생활을 알려주고자 이 책을 쓰기 시작했으나, 많은 세계관이 충돌하는 이 시대에 오래 믿은 이들도 혼란스러워하는 것을 보면서 모든 성도가 바른 믿음으로 진리 위에 굳게 서도록 돕고 싶은 간절함을 품게 되었다.

이 책은 성경의 계시를 통해 삼위 하나님을 알고 바른 믿음의 경로로 가게 하는 안전하고 믿음직한 내비게이션이다. 저자는 새 신자는 물론 오랜 신자도 선뜻 묻지 못하는 의문과 고민에 자상하게 답하며, 하나님의 가장 귀한 선물인 구원을 받아들이는 우리 또한 하나님께는 가장 귀한 선물이라는 정체성을 새롭게 일깨운다.

서울대학교 종교학과를 졸업하고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에서 신학을 공부했으며(M.Div.) Trinity Western University 밴쿠버기독교세계관대학원(VIEW)에서 기독교세계관을 공부했다(Diploma). 2018년 제주로 부르심을 받아서 신제주광염교회를 설립해 섬기고 있다.

목차

추천사
프롤로그

PART 01 성부 하나님

01 존재하시는 하나님
02 창조하시며 통치하시는 하나님
03 당신을 사랑하시는 하나님
04 당신의 모든 것을 아시는 하나님
05 당신을 자녀 삼으신 하나님
06 당신의 필요를 채워주시는 하나님

PART 02 성자 하나님

07 예수 그리스도 : 나의 구원자, 나의 주님
08 성육신 : 우리의 대표자가 되신 하나님
09 십자가 : 하나님의 공의와 사랑
10 부활 : 새로운 피조물로의 재탄생
11 재림 : 심판주로 다시 오실 예수님

PART 03 성령 하나님

12 보혜사 성령 하나님
13 성령 하나님의 사역
14 삼위일체 하나님

PART 04 교회와 신앙생활

15 교회는 무엇인가?
16 교회는 한 몸이다
17 교회와 성도가 힘써야 할 일들
18 바른 신앙생활이란?

에필로그
영접기도
고백기도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