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로그인 메뉴
콘텐츠 상세보기
세상이 기다리는 기독교


세상이 기다리는 기독교

<스캇 솔즈> 저/<정성묵> 역 | 두란노서원

출간일
2021-10-15
파일형태
ePub
용량
21 M
지원 기기
PC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1,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예수님은 좋지만,

크리스천은 피하고 싶은 당신에게

세상이 기대하는 믿음, 세상이 기다리는 그리스도인




유독 교회와 크리스천이 손가락질 당하는 세상에 살고 있다. 그 이유를 어디에 둬야 할까? 교회와 크리스천을 향한 오해와 불신이 가득한 것을 이유로 삼을 수 있지만, 크리스천이라면 자신의 뒷모습을 점검해 봐야 할 때인 것은 부정할 수 없다. 가끔은 내가 진짜 크리스천인지 고개를 갸웃하는 이들을 위한 책이 나왔다. 《선에 갇힌 인간, 선 밖의 예수》로 잘 알려진 스캇 솔즈의 신작 《세상이 기다리는 기독교》다.



저자소개

현재 바이블 벨트의 버클이라고 할 만큼 기독교가 강한 테니시 주 내슈빌에서 그리스도장로교회(Christ Presbyterian Church) 담임목사로 눈부신 부흥을 경험하고 있다. 이전 에는 뉴욕 리디머장로교회에서 대표 목사 겸 설교 목사를 맡아 5년 동안 팀 켈러와 함께 사역하면서 배운 리더 십과 비전과 복음DNA를 지금 사역하고 있는 교회와 도시에 심고 있다. 특별히 그는 교회 담을 뛰어넘어 도시 전체와 세계에 주력하고 있다. 교회의 보전이 아니라 그리스도인들이 중요한 문제에서 세상과 문화에 사려 깊게 참여하고 일터에서 믿음을 실천하며 가난하고 소외된 사람들을 돌보도록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한다.
퍼먼대학교(Furman University)에서 경영학(B.A.)을, 커버넌트 신학교(Covenant Seminary)에서 기독교와 현대문화(M.Div)를 전공했다. 교회 목회 외에도 각종 콘퍼런스와 리더십 수련회, 대학생 대상 집회에서 자주 강사로 서고 있다.
저서로는 《선에 갇힌 인간, 선 밖의 예수》, 《온유함으로 답하다》, 《리더의 눈물》, 《예수님처럼 친구가 되어 주라》 가 있다.
이 책은 초대교회 성도들처럼 예수의 정신을 오롯이 따라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으로 회복되기를 바라는 이들에게 큰 도전이 될 것이다.

그는 특히 교회 담을 뛰어넘어 도시와 세계에 주목하고 있다. 단순히 교회를 보전하는 차원을 뛰어넘어, 성도들이 사회의 중요한 문제에 참여하고 관심을 가지도록 독려한. 또한 각자의 일터에서 믿음을 실천하고 가난하고 소외된 사람들을 돌보도록 성도들을 이끄는 데 헌신했다.

퍼먼대학교(Furman University)에서 경영학(B.A.)을, 커버넌트신학교(Covenant Seminary)에서 기독교와 현대문화(M.Div)를 전공했다. 교회 목회 외에도 각종 컨퍼런스와 집회에서 강사로 활발하게 사역한다.
저서로 《선에 갇힌 인간, 선 밖의 예수》, 《리더의 눈물》, 《예수님처럼 친구가 되어 주라》(이상 두란노)가 있다.

목차

이 책을 향한 찬사들

추천의 글 ‘세차게 거부하는 세상’을 녹일 수 있는 모험을 떠나라

프롤로그 그들의 눈에 비친 기독교

PART 1 세상은 ‘본래의 기독교’를 원한다

1. 예수 안에 거하는 것, 이것이 출발점이다
2. 세상을 바꿀 힘은 성경에서 나온다
3. 인생의 진짜 보물인 예수를 붙들라

PART 2 세상이 기대하는 ‘바로 그 공동체’가 되려면

4. 내면의 카멜레온을 죽이고, 진짜 나를 보이라
5. 우리는 모두 영적 돌봄이 필요하다
6. 서로를 향한 축복이 공동체를 세우고, 소망을 더한다

PART 3 예수로 옷 입고 ‘우리를 기다리는 세상 속으로’

7. 가난한 이웃은 하나님이 보내신 최고의 선물이다
8. 하나님이 주신 그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라
9. 평범한 그리스도인이 세상을 바꾼다

부록 세상을 감동시키려는 이들을 위한 기도문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