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이름 속에 담긴 인생들의 이야기


이름 속에 담긴 인생들의 이야기

<주원규>,<마광석> 저/<정담> 그림 | 오앤오

출간일
2021-08-30
파일형태
ePub
용량
17 M
지원 기기
PC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 아담은 선악과를 아무런 마음의 갈등 없이 먹었을까?
· 하와는 죄를 짓고도 어떻게 생명의 어머니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을까?
· 살인이라는 참혹한 행위를 저지른 가인을 왜 여호와는 보호하실까?
· 여호와의 뜻에 맞는 제사를 지낸 아벨은 왜 죽었으며 그의 이름 뜻이 왜 허무일까?
· 노아가 누린 하나님의 안식을 우리도 누릴 수 있을까?

이번에 히브리어와 헬라어 원전분해성경을 전문적으로 펴내며 하나님 말씀의 보고인 원어성경 편찬에 주력해 온 로고스 출판사가 새로운 이름으로 출발하는 O.N.O와 함께 ‘이름 속에 담긴 인생들의 이야기’를 출간하게 되었다.

‘이름 속에 담긴 인생들의 이야기’는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과 구원 계획, 이른바 구속사적 관점에서 본 인물 해설집이라고 말할 수 있다.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과 구원 계획이라는 큰 그림 위에 하나의 사안에 더 주력했는데, 성경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모두 오늘날 우리의 모습을 반영하고 있다는 사실과 우리에게 건네는 아이 메시지 I-message란 관점을 가미한 것이다. 우리는 성경 속 첫 등장인물이자 인류가 시작된 첫 사람으로 잘 알려진 아담, 그리고 하와를 오래전 역사 속 인물로만 보고 그 인물의 역사를 객관적인 역사책 속의 인물로 볼 때가 많다. 게다가 구약성경의 첫 시작점인 창세기에 등장하는 인물인 가인, 노아, 함, 야곱, 요셉 등. 아무리 위대한 하나님의 역사 속 주인공이라 하더라도 그 안에서 세밀하게 역사하는 구원의 계획과 섭리를 놓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에 본 책은 역사적으로는 비록 몇 천 년 전 인물이지만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 계획의 관점에서는 오늘날 우리에게 직접 역사하는 참 복음의 펼침이라는 것에 초점을 두고 성경의 인물들을 살펴보고자 했다. 그 중에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구원과 사랑은 삶의 일부분에만 해당하는 게 아니라 우리의 인생 전체에서 드러나는 하나님과의 만남이며 또 하나님 사랑을 우리 인생 속에 찾아내는 기쁨의 발견이다. 그런 맥락에서 성경에 기록된 인물에게 일어난 사건과 인물들의 선택 그리고 인물에게 개입하시는 하나님의 계획을 들여다보는 데 집중했다.

저자소개

소설가이자 목사. 서울에서 태어나 2009년부터 소설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글쓰기를 시작했다. 2017년 tvN 드라마 [아르곤]을 집필했고, 2019년 『반인간선언』을 원작으로 한 OCN 오리지널 드라마 [모두의 거짓말]의 기획에 참여했다. JTBC, 연합뉴스, MBN 등에 패널로 출연해 세상과 이야기 사이의 교감에 힘써왔다. 현재는 소수가 모여 성서를 강독하는 종교 활동에 집중하고 있으며, 일상의 예술과 문화 발견을 탐색하는 공유문화연구소 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제14회 한겨레문학상 수상작인 『열외인종 잔혹사』를 비롯해 장편소설 『메이드 인 강남』, 『반인간선언』, 『크리스마스 캐럴』, 『기억의 문』, 『너머의 세상』, 『광신자들』, 『망루』, 『무력소년 생존기』, 청소년소설 『한 개 모자란 키스』, 『주유천하 탐정기』, 『아지트』, 에세이 『황홀하거나 불량하거나』, 청소년 인터뷰집 『이 괴물 희생자』, 『힘내지 않아도 괜찮아』,평론집 『성역과 바벨』, 번역서 『원전에 가장 가까운 탈무드』 등을 펴냈다.

목차

머리말

1. 아담 - 붉어지다, 피, 생명 ┃ 10
아담은 어떤 마음으로 선악과를 먹었을까?

2. 하와 - 살아있는 ┃ 36
죄를 지은 이 여자는 왜 생명의 어머니가 되었을까?

3. 가인 - 얻다, 돈을 주고 사다, 구원하다 ┃ 60
살인을 저지른 가인을 여호와는 왜 보호하시는가?

4. 아벨 - 텅 빔, 허무, 숨, 수증기 ┃ 86
의를 행하고도 죽어야 한다면 그보다 허무한 일은 없지않을까?

5. 셋 - 두다, 놓다 ┃ 106
하나님은 무엇을 두셨는가?

6. 노아 - 후회 그리고 쉼 ┃ 130
우리의 인생에 진정한 쉼이 있을 수 있을까?

7. 셈 - 이름, 이르다, 두다 ┃ 154
하나님은 무슨 말씀을 일러주신 것일까?

8. 함 - 열기, 뜨거움 ┃ 180
욕구는 나쁘기만 한 것일까? 뜨거운 욕망의 정체는 무엇인가?

9. 야벳 - 활짝 열다 ┃ 206
삶이 활짝 열리고 피어날 날들은 언제인가?

10. 멜기세덱 - 평화의 왕 ┃ 228
하나님과 내가 싸운 적이 있었나? 왜 지금은 평화가 아닐까?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